회원가입

사이트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채널5코리아'가 운영하는 웹 사이트(이하 '사이트'로 씀)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효력과 변경

  1.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서비스 화면이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2) 회사는 영업상 필요 또는 기타 사정 변경이 있을 때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3.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조 약관 이외의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 4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이나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
  2. (2)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사람
  3. (3) 아이디(ID) : 회원식별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4)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5) 콘텐츠 : 회사가 서비스 하는 모든 회원 발송용 메일(뉴스레터, 전시회정보), 문자, 이미지, 파일, 소프트웨어, PDF파일
  6. (6)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가입 후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것

제 5조 회원 가입의 성립

  1. (1) 회원은 일반회원으로 등록, 관리합니다.
  2. (2)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3) 고객 및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습니다.
    1.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3. 다. 회원 가입 신청시 이용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4.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5.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 6조 서비스의 구분

  1.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뉴스레터 및 세미나 정보 SMS 발송과 같은 무료정보서비스 등으로 구분합니다.
  2. (2)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가 공지나 서비스 이용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7조 콘텐츠의 저작권

  1. (1) ㈜채널5코리아 웹 사이트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와 회사에 콘텐츠를 제공한 개인과 법인, 광고주에 있습니다. 모든 콘텐츠는 지적재산권에 의해 보호 받으며 저작권 소유자의 사전 승인 없이 어떠한 경우에도 대여, 배포, 판매, 대출할 수 없습니다.
  2. (2)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콘텐츠의 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단 회사가 제시하는 조건에 따라 콘텐츠 라이센스 계약을 한 경우에는 그 배포를 허가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에서 서비스한 콘텐츠의 내용을 인용 또는 발췌, 복제, 수정하여 상업적인 목적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단 상업적인 목적 외에 단순 자료로의 활용 등으로 회사가 허가한 경우에는 그 내용의 인용이 가능합니다.
  4. (4)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일부 내용을 발췌 또는 인용한 후 회사의 특정 페이지로 링크하는 행위를 금지 합니다.
  5. (5) 회사의 콘텐츠 중 자체 콘텐츠가 아니고 제공자가 명시된 콘텐츠에 대해서는 모든 법적 책임이 제공자에 있으며 회사는 해당 콘텐츠에 대한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제 8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모든 회원이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3. (3) 모든 서비스는 일정한 주기 없이 수시로 업데이트 또는 변경됩니다.
  4. (4)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에 대한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거나 다른 의견에 대해서는 회사의 게시판, 담당자의 e-mail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5. (5) 회원이 자유롭게 게시판 등에 올린 내용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경우도 그 내용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6. (6)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긴급 점검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하여 정한 날 또는 시간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이용자 정보의 변경 및 정보확인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 중 변경 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아이디 및 패스워드를 분실하였을 경우 회원가입시 기재하였던 정보확인을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 10조 개인정보 보호정책

회사는 회원이 ㈜채널5코리아 웹 사이트의 서비스를 받기 위해 제공한 개인정보와 서비스 과정 중 얻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1. (1) 개인정보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2. (2)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수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집니다.
  3. (3)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사와 자회사가 회원의 개인 정보를 분석하여, 회원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파악하고 더 나은 정보를 생산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4. (4) 웹 세미나 등록시, 세미나 진행 업체에게는 그 세미나에 참가한, 참가자의 개인 정보 열람이 허용됩니다.

그밖에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준합니다.

[제 3장 의무]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일정 기간 내에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 (4) 회사는 회원의 정보에 대하여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1. (1) 가입신청 양식에는 실명을 사용해야 합니다.
  2.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기재하지 않아야 합니다.
  3. (3) 가입신청 양식의 내용은 현재의 사실과 일치해야 합니다.
  4. (4)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5)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의 일환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전자우편 및 광고의 형태로 제공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6. (6)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7. (7)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8. (8)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및 변경하여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9. (9)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0. (10)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결과로 인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11. (11)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또한 만 20세 미만의 이용자의 경우에도 이와 같습니다.
  12. (12)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3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4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14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1) 이용계약의 해지는 일반회원의 경우에는 언제나 가능합니다. 단, 이 경우 정기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인터넷상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2. (2) 탈퇴를 원하는 일반회원과 외국인의 경우에는 이메일(아이디,비밀번호,주민번호 기재)이나 전화를 통한 해지 신청시 처리 가능합니다.
  3. (3) 가입해지 여부는 기존의 ID,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이며, 한번 해지된 ID는 기존 사용자라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아.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9. 자.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0. 차.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15조 서비스 제한 및 해제 절차

  1. (1)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그 외의 방법을 이용하여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2. (2)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및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3)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이용 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 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 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6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1.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자료, 사실 기타 모든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가.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하여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다.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라.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마.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방해가 될 정도로 많은 양의 정보를 등록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게시하는 경우
    6. 바.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 17조 손해배상

  1.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정기구독회원 대상의 서비스에 대하여 사전 공지를 한 경우의 서비스 중지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나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8조 손해배상의 청구

  1. (1)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해야 합니다.
  2. (2) 제 (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 19조 면책조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고의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자료, 사실 기타 모든 정보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본 약관은 2010년 2월 15일부터 시행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웹세미나 등록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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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수집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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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ο 보존 항목: 로그인ID,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 ο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ο 보존 기간: 3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