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AS
  • SDN
  • video
Xilinx, SDAccel 및 SDNet 소프트웨어 정의 개발 환경으로 라이트웨이브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올 프로그래머블 로직 및 SoC의 이점을 활용한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위한 광학 네트워킹 산업 기술의 우수성 인정 받아
2015-03-30
자일링스 코리아 (지사장 안흥식) 2015년 3월 30일 – 자일링스는 자사의 SDAccel™ 및 SDNet™ 소프트웨어 정의 개발 환경이 각각 기술 우수성을 인정 받아 2015 라이트웨이브 이노베이션 어워드(Lightwave Innovation Awards) 프로그램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라이트웨이브 이노베이션 어워드 프로그램은 광학 네트워킹 산업에서 최고의 제품 및 솔루션을 선별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써드파티 섬유광학 전문가들로 구성된 패널위원이 심사한다.
 
자일링스의 SDAccel 및 SDNet 환경은 어워드 프로그램의 디자인 툴 부문에서 뛰어난 기술적 성과를 인정 받아 이름을 올리게 됐다. 모든 제품은 평가를 거친 후 1점부터 5점까지의 점수를 받게 되며, 이 가운데 4점 이상의 점수는 심사위원들이 그 제품에 대한 확신과 실질적 이점의 기술적 기능 및 성능을 인정한다는 의미이다. 자일링스 제품들은 이 평가에서 각각 4.5 점을 받았다. 
 
라이트웨이브의 발행인 팀 허미스(Tim Hermes)는 “올해 자일링스가 받은 4.5점은 엄청난 성과이다”라고 말하며, “추상적인 하드웨어의 복잡함을 줄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프로그래머블 기술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시스템 개발 및 차별화된 디자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인데, 이 2가지 개발 환경이 게임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고 덧붙였다. 
 
자일링스의 유선 데이터센터 사업부문 부사장, 헤만트 듈라(Hemant Dhulla)는 “네트워킹 분야의 전문 심사위원들이 이를 언급했다는 점에 매우 기쁘다. 이 두 환경은 네트워킹 시스템 및 가속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을 디자인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의 프로그래밍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처음부터 다시 개발된 것이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 두 제품이 더욱 광대한 엔지니어들의 FPGA 활용과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면서도 차세대 시스템 디자인의 가능성을 확장시켰다는 점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자일링스의 네트워킹을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사양 환경(SDNet)은 자일링스 SDx 제품군의 첫 번째 제품으로 지난 2014년 3월에 발표했다. 이 환경은 시스템 디자인 및 소프트웨어 디자이너들이 하이레벨 사용자 정의 사양과 고도로 최적화된 FPGA으로 고성능 패킷 프로세싱 시스템을 보다 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자일링스의 가속을 위한 SDAccel 소프트웨어 정의 개발 환경은 자일링스 SDx™ 제품군의 두 번째 제품으로 지난 2014년 11월에 발표했다. 이 환경은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FPGA를 활용해 전력을 최적화하고, 빠르게 재설정할 수 있는 데이터 센터용 계산 환경을 생성하도록 한다. SDAccel은 공통적인 개발 환경에 OpenCL™, C, C++을 위한 프로그래밍 환경과 최적화된 편집, 동적인 재설정이 가능한 가속기 등을 모아놓은 것이다. 자일링스 SDx 제품군의 세 번째 제품인 SDSoC가 올해 3월 초에 발표됨에 따라 징크(Zynq) 올 프로그래머블 SoC 및 MPSoc를 활용할 수 있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디자인 커뮤니티의 저변을 넓히게 되었다.
 
 
태그 :
SDACCEL,SDNET
적용분야 :
Data Center
관련제품 :
SDAccel, Vivado Design Suite, ZYNQ